본문 바로가기
중국 드라마 공부/이지파생활

[중드공부]이지파생활(理智派生活) 19화 #1 "두말없이 승낙했어요." 중국어로? (동사중첩)

by 뽑아중 2023. 5. 19.
반응형

안녕하세요~ 핵심을 뽑아 공부하는 뽑아 중국어입니다!

- 이지파생활  19화  # 1 -

뽑아 중국어
이지파생활
중국어 한마디
중국어 한마디
단어
핵심 단어


☞ 우선 중국어만 보시고 파악해 보세요! 

# 아팅과 송즈옌의 대화장면입니다. #

드라마 대사
아팅
드라마 대사
아팅
드라마 대사
아팅

☞ 그럼 연결된 대화 같이 볼게요! 

阿霆:突然有一天我跟他说要不咱俩出去闯一闯, 他二话没说就答应了。

ā tíng:tūrán yǒu yìtiān wǒ gēn tā shuō yàobù zánliǎ chūqù chuǎng yi chuǎng, tā èrhuà méishuō jiù dā ying le.

아팅 : 어느 날 내가 느닷없이 걔한테 우리 한번 부딪혀보자라고 했더니 두말없이 승낙했어요.

 

▶ 핵심 설명

 

동사 중첩

※ 본문 속에서의 해당 문장 ‘要不咱俩出去闯一闯

▶ 형식

- 1음절 동사 : AA, AA (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은 경성입니다.)

- 2음절 동사 : ABAB

① '좀, 한번' - 잠시 지속되는 동작 혹은 몇 번 정도 반복되는 동작을 표시하며, 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.

我看看 / 我看一看 wǒ kàn kan /  kàn yi kàn 내가 좀 볼게.

我尝尝 / 你尝一尝  cháng chang /  cháng yi cháng 내가  맛을 좀 볼게.

我想想 / 我想一想 wǒ xiǎng xiang /  xiǎng yi xiǎng 내가 생각을 좀 해 볼게.

我听听 / 我听一听  tīng ting / wǒ tīng yi tīng 내가 좀 들어볼게.

我去学习学习。 qùxuéxíxuéxí ba. 나 가서 공부 좀 할게.

我收拾收拾。  shōu shi shōu shi ba. 나 정리 좀 할게.

 

단어
핵심 단어


드라마 소개
넷플릭스 추천 드라마

여기까지입니다~ 오늘도 중드로 열공!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