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중국 드라마 공부/이지파생활

[중드공부]이지파생활(理智派生活) 30화 #3 "한번 마음먹으면 무서운 사람이에요" 중국어로? (以为)

by 뽑아중 2024. 7. 15.
반응형

안녕하세요~ 핵심을 뽑아 공부하는 뽑아 중국어입니다!

- 이지파생활  30화  # 3 -

이지파생활
이지파생활
중국어 한마디
중국어 한마디
단어
단어


☞ 우선 중국어만 보시고 파악해 보세요! 

#  치샤오와 션루어신의 대화장면입니다. #

드라마 대사
치샤오
드라마 대사
치샤오
드라마 대사
치샤오
드라마 대사
치샤오
드라마 대사
치샤오

☞ 그럼 연결된 대화 같이 볼게요! 

祁晓:一开始我以为你是忍辱负重。看来是我太天真了。你是不鸣则已,一鸣惊人。

qí xiǎo:yìkāishǐ wǒ yǐwéi nǐ shì rěnrǔ fùzhòng. kànlái shì wǒ tài tiānzhēn le. nǐ shì bùmíng zéyǐ,yìmíng jīngrén.

치샤오 : 처음엔 누나가 큰일을 위해 모욕을 참는 줄 알았어요. 보아하니 내가 너무 순진했어요. 누나는 한번 마음먹으면 무서운 사람이에요.

▶ 핵심 설명

 

以为 [yǐ wéi] 

동사. ~라고 여기다, ~인 줄 안다.

※ 본문 속에서의 해당 문장 ‘以为还有什么其他的?

以为 잘못 알고 있는 일 + (呢) 

以为你喜欢喝咖啡。 wǒyǐ wéi nǐxǐ huan hēkā fēi. 나는 네가 커피 마시는 걸 좋아하는 줄 알았어.

以为他在生我的气。 wǒ yǐwéi tā zài shēng wǒ de qì. 나는 그가 나한테 화난 줄 알았어.

以为今天下雨。 wǒ yǐwéi jīntiān xiàyǔ. 나는 오늘 비가 오는 줄 알았어.

 

단어
단어


여기까지입니다~ 오늘도 중드로 열공!!

반응형